WHISKEY

#4 THE MACALLAN CLASSIC CUT : LIMITED 2020 EDITION (맥캘란 클래식 컷 : 리미티드 2020 에디션)

KONNECTION 2024. 1. 7. 13:04

같은 컬러와 흡사한 디자인 탓에 이미 단종된, 맥캘란 CASK STRENGTH 의 후속작인줄 알았던 사람들에게 온갖 욕을 다 먹었던 맥캘란 클래식 컷.

시간이 지나면서 후속작이 아닌, 다른 위스키라는 것을 인지하고 비교 대상이 맥캘란 CS 가 아니라면, 나쁘지않지 라는 의견과 시리즈 줄 세우기가 적절히 합쳐져 특히, 첫 에디션인 2017의 경우엔 발매가에 비해, 높은 몸값을 유지하며 이른바, 떡상 중이죠.

#4 THE MACALLAN CLASSIC CUT : LIMITED 2020 EDITION
(맥캘란 클래식 컷 : 리미티드 2020 에디션)

맥캘란 클래식 컷 2020 에디션은 클래식 컷 시리즈 중 처음으로 다른 종류의 오크통을 사용한 게 특징입니다.

또, 위스키 메이커의 기술과 경험을 녹여 아메리칸 및 유러피언 셰리 오크통과 아메리칸 버번 오크통을 함께 사용해 특별한 풍미를 전달하는데요.

버번 오크통에서 나오는 가볍고 달콤한 맛과 맥캘란의 시그니쳐인 셰리 오크통이 만들어내는 다양하면서도 깊이 있는 풍미를 함께 경험할 수 있습니다.

이런 이유 때문에 구매한 것은 아니고 붉은색의 박스와 보틀이 맥캘란과 찰떡으로 어울리기도 하고 바에서 마셔보니 제 입엔 나쁘지 않아 구입해 보았슺니다.

앞서 말했듯, 발매 시기에 비해 몸값이 너무 올라버린 터라, 쉽지는 않겠지만 2017 에디션부터 줄 세워 놓고 싶은 보틀입니다.